[지방/포도당/탄수화물] -5kg | 지방저장호르몬 '인슐린'만 알면 살빼기가 쉬워진다.
본문
지방저장호르몬 인슐린관리 혈당유지식단 고탄수화물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40대 중반의 영미 씨는 요즘 큰 고민에 빠졌어요이 30대에는 삼시 세끼를 다 챙겨 먹어도 운동만 조금 열심히 하면 살이잘 찌지 않았는데 요즘은 일주일에 3번 해외 시장에 가서 런닝머신 위에서열심히 뛰고 30기 는커녕 1 2 끼라도 예전 처럼 제대로 챙겨 먹으면살이 금방 붓기 에 하루 종의 과일 조금 딱 몇 조가 떡 몇 개 몸에좋다는 매실청 한 잔 정도로 예전에 비하면 정말 적은 양을 먹는 데도불구하고 오히려 점점 더 뱃살이 늘어나 기만하는 것입니다.
지방저장호르몬

이 모두를 다 합쳐도 제대로 된 몇 개 이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적은 양같아 보이는데왼 시간이 갈수록 살이 빠지기는 커녕 오히려 점점 더 살이 찌는 것일까요혹시 여러분들도 영미 씨 와 비슷한 고민에 빠져 있지는 않으신가요그 이유는 바로 영미 씨의 식습관으로 인해 끊임없이 분비되는 지방 저장호르몬 때문인데요 이 호르몬 만 알게 되신다면 앞으로 다이어트가 훨씬 더쉬워질 거에요오히려 충분히 포만감을 느끼며 제대로 된 식사를 하며 더욱 빠른체중감량을 하실 수 있으니 꼭 끝까지 시청 해 주세요먼저 영상 오른쪽 밑에 빨간 구독 버튼 누르시고 종 모양 누르시면 앞으로러브에코 의 건강 관련 유익한 영상을 제일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어요이슈 윙 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모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흔히 당뇨병 환자들이 인슐린 주사를 맞는다는 것 쯤으로 알고 계신데요그런데 최종 감명을 원하신다면 바로 이 지방 저장 호르몬 이라는 별명을가진 인슐린을 꼭 알아야 합니다.
바로 이 인슐린이 최 중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빵이나 떠 또는 매실청 과 같은 단 음료에 함유된탄수화물이 소화 과정을 거치면서 포도당으로 변하고 혈액 내 포도당 농도인 혈당이 올라가게 됩니다.
즉 우리가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로 활용하기 위한 과정이죠그런데 혈액 내 포도당 을 바로 우리가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아니고세포 속으로 이 포도당이 들어 가야만 하는 데요앞서 말씀드린 인슐린은 마치 혈액 내 포도당을 세포 속으로 넣어 주는세포 문의 열쇠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여 혈당이 올라가면 이를 감지해서 즉시 최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됩니다.
만약 인슐린이 없었다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의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활용되지 못하고 혈액 속에 남아 돌기에 혈당이 높게 유지되는 상황이 발생하겠지요혹시 콜라나 주스 와 같은 단 음료를 흘려본 적이 있으신가요이때 물과 달리 끈적끈적하게 되서 매우 불쾌 했을 텐데요이처럼 우리 혈액 속에도 당분이 과학의 남아 돈다면 혈액이 끈적 해지고그 결과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즉 인슐린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의 당분을 혈액 내에 떠 돌지 않게 하는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관리

그런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당장 필요한 에너지 보다는 더많이 먹게 되는데요 이렇게 즉시 에너지로 활용할 수 없는 포도당을인슐린이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 이라는 형태로 저장 시키는 역할 또한합니다.
글리코겐은 수 많은 포도당이 결합된 물질인데 나중에 우리가 음식을 먹지않을 때 이 글리코겐이 분해되어 혈당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주며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우리가 즉시 먹을 수 없는 음식을 냉장고에 저장 시키고 나중에 꺼내먹는 행위 로 도 비교할 수 있죠그런데 만약 수일 내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양이 냉장고에 가득 쳤다면나머지 음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이러한 음식은 더 나중을 위해 냉동고에 넣어야 겠지요이처럼 간과 근육에 저장할 수 있는 글리코겐은 한정되어 있기에 초가 된양을 더 나중을 위해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인슐린이 바로 지방 저장 호르몬 이라는 별명을 가진 것이죠따라서 우리가 저장할 수 있는 양의 글리코겐이 가득찬 상황에서 음식을섭취하여 인슐린이 분비된다 면 혈당을 모두 지방으로 저장하게 되며 지방은글리코겐이 거의 고갈 되었을 때부터 비로소 에너지로 활용될 수 있어요그래서 지방을 연소 하는게 쉽지 않은 것이지요아 그럼 앞서 말씀드린 영미 씨 가 제대로 된 포만감이 있는 식사를 하지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전혀 빠지지 않거나 오히려 점점 더 설치는이유를 살펴 볼게요영미 씨는 정해진 식사 시간에 끼니를 먹는게 아니라 하루 종일 조금씩야금 야금 과일 빵 떡 단음 뉴스를 먹고 있어요중요한 건 이러한 음식이 모두 포도당으로 변하는 당분 미주즉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인데요 끊임없이 이러한 당분을 섭취함으로써 인해혈당이 높아지고 하루종일 인슐린이 분비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분명 글리코겐이 이미 가득 차서 추가적인 음식은 모두 지방으로저장되는 것이죠결국 살을 빼기 위해서는 지방을 축적시켜 인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게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그러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먹은 음식을 지방으로 저장 시키는 인슐린분비를 컨트롤 할 수 있을까요첫번째 과도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 또는 정제 탄수화물을 피하세요탄소 함을 단백질 지방 중 탄수화물이 가장 많이 인슐린 분비를 자극합니다.
그 이유는 탄수화물이 소화과정을 통해 포도당이 되고 혈당을 높이기 때문인데요그중에서도 밀가루 더 설탕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을 더욱 많이높입니다.
두번째 공복을 길게 유지하세요우리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때 저장된 글리코겐을 분해하여 에너지로활용하게 됩니다.
혈당유지식단

즉 공복에 길면 길수록 글리코겐이 많이 활용되어 그 이후에 식사를 할 때바로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글리코겐으로 먼저 저장 시킬 수 있는 것이죠가는 대량 24시간 동안 에너지를 공급할 만큼 글리코겐을 저장하기에 공복시간에 따라 글리코겐 저장 구가 어느정도 p 었는지 예상 하실 수 있어요그리고 글리코겐 저장 구가 거의 비면 지방을 에너지로 특이 에 체지방연소 도 시작됩니다.
세번째 과도한 단백질 섭취를 피하세요과도한 양의 단백질은 포도당을 신생 합성 이라는 과정을 통해 포도당으로변환 되기에 혈당을 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청 단백질과 우유 단백질 카인과 같은 유제품이 땅 보다도 더혈당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에는 유당 이라는 당질이 있고 이 또한 혈당을 올릴 수있습니다.
네번째 천연발효 사과식초를 식사와 함께 드세요천연발효 사과식초를 고탄수화물 식사 와 함께 섭취하면 식후 혈당이과도하게 올라가는 것을 방지해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참가자들이 고탄수화물 식사 함께 두 스푼의 식초를 함께 섭취햇더니 이슈인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수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하세요수용성 식이섬유는 물에 녹는 식이섬유로 위장 속 음식물을 오래 머물게 해포만감을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혈당을 서서히 상승하게 하여 인슐린이한꺼번에 많이 분비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탄수화물

사과나 레몬과 같은 과일 또는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 그리고 아마씨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이외에도 스트레스관리 미 충분한 수면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 모든것의 중점은 결국 혈당을 높이지 않는 습관 입니다.
지방성 호르몬인 인슐린 만난다면 다이어트가 훨씬 더 쉬워질 것이라는제목으로 이 영상을 시작했는데요물론 이것을 달더라도 다이어트란 절대 쉽지 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먼 길을 걸어가야 하는 여정은 누구에게나 고된 일인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도를 보고 가야할 방향을 아는 것과 그냥 열심히 무작정 걷는것과는 매우 큰 차이가 있어요아마도 방향을 알고 걷게 될 경우 목적지에 더 빠르게 도달할 가능성이훨씬 더 큽니다.
마치 지도를 보고 가야할 길을 정확히 알며 목표점을 향해 가듯 이 영상을통해 인슐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여러분 모두는이제 정확한 길을 알고 여정을 시작하는 준비된 여행자 드립니다.
혹시 주변을 이 내용 함께 보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공유해 주시고 이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도 꾹 눌러 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