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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간 5kg 빼고 유지/관리법! 보식/식단 편 (과학적인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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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지난 영상에서 효과적이고 과학적으로 3일간 5kg 빼는 방법을 자세히소개해 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실천해서 성공할 하셨는데 5키로 빼고 난 다음에 관리는 어떻게 헤어 라는 질문을 많이 주셔서 이번에 제가 추천하는 체중감량 5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체중관리 법을 3편의 걸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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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저는 이 반복 뜰을 실천하고 2 3개월 동안 추가로 5kg 을뺐어요.


여러분 혹시 살과의 전쟁 중 이신가요? 다이어트에 여러번 성공을 하긴했는데. 요요현상이 와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계신가요. 저도 20대 중반부터 점점살이 쪘는데 이 살을 빼려고 몇 년간 나름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도 개선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큰 효과가 없거나 잠깐 살을 빼도 금방 원성 복귀를 해서 정말지긋지긋 했었죠 근데 궁극적인 다이어트 실패 원인을 알아 냈습니다.

저는 그동안 유명 소적 에서 소개하는 방법이나 인터넷에 떠도는 방법들을시도 했었는데 이 반복 들이 그다지 과학적인 방법들이 아니라는걸 알았습니다.

대부분 비과학적인 방법 특이한 케이스 에만 해당되는 방법 지속가능하지못한 방법들이 어서 효과가 거의 없거나 있어도 금방 요요현상이 일어났던거죠즉 직업과 취미와 관심 분야를 깊이 파고 연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몇 년전부터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도 권위 있는 학술지에 실린 연구 논문들을 직접찾아가 보면서 가장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방법들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그방법들을 실천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대략 3개월 간 10kg 정도 몸무게를 뺄 수 있었고 그 후로따로 큰 노력없이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 다이어트를 시작할때 가장 좋은 판과 3일간 5kg 빼는방법을 소개하면서 간단하게 차우 관리에 대해서도 알려 드렸는데 오늘은5kg 을 뺀 후 어 어떻게 해야 하는 거에 대해서 더 자세히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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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지난 영상을 못 보셨다면 제 채널에 가셔서 꼭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제가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5kg 증도 되셨다면 그 후에 과학적으로효과가 증명된 3가지 관리법 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오늘은 식단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솔직히 말해 식단이 다른 방법들중에 가장 연구가 안 되어 있거 적립도 잘 안되어 있는 분야인데 최근에나온 좋은 연구 논문들 과 그 연구들을 인용한 효과적인 식단을 소개할게요목 뒤로 빼는 방법 영상에서 3일 도와 체중감량 후 되랴 일주일 동안보식을 권장 해 드렸는데요제가 미움에서 시작해서 쭉 밥 순으로 천천히 식사를 하시고 양도 서서히늘려 나가라 고 강조해 썼죠 미음과 죽 을 추천한 이유는 한국분들이 잘아시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보시기 때문에 말씀드렸는데 사실엔 썰은탄수화물이 라서 최고의 부식 재료는 아닙니다.

탄수화물은 지난 영상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지방 축적의 주 원인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탄식 의 몸이 더 탄수화물의 민감하게 되어서 바로 탄수화물을먹으면 인슐린이 증가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죠물론 미음이나 죽 원 괜찮은데 가능하시다면 보식 기간에 야채 탕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야채 탕은 집에는 여러 가지 야채를 소행으로 넣으시고 물을 많이 넣고 야채가 물릴 때까지 그려서 드시는데차 피는 밥한공기 양만큼 드시면 좋고 여 그 다음부터는 그 속에 너는약체 양을 조금씩 늘리 셔서 야차 탕을 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가끔 이렇게 끓인 약차 탕을 시킨 후에 갈아서 주스 처럼 마시기도하는데 먹기도 편하고 수 와도 더 잘되고 괜찮더라구요이런식으로 231 야채 양을 점점 널리 시면서 야채 탕을 드시면 되고요추가로 보 식으로 곰탕 도 드실 수 있는데요 고기는 드시지 마시고 곰탕국물만 양을 서서히 늘리 쉬면서 a 3일정도 드시는게 좋습니다.

이러면 요요 현상의 최소화 되고 몸무게도 안정적으로 철 정착 될 거에요231 보식을 하신 후에도 한 이 삼일 동안은 가급적 탄수화물이 거의없는 식단을 추천하는데요 즉 쌀 빵 과자 국수 된 탄수화물 음식은피하시고 대신에 야채를 다채롭게 샐러드로 만드셔서 드시는데전문가들은 이 때 추가로 계란 아보카도 땅콩 리어 시금치를 추천합니다.

고기 또는 단백질 섭취도 제안을 하셔서 함께 총 500 칼로리 이하로드시는게 좋구요이 기간에 소화를 돕기 위해 유산 등 보충제 나 플레인 요거트 등을추가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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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기간이 끝난 후에도 이번 기회에 식단 자체를 더 건강하게 더균형 있게 가져가시는 걸 권장해요근데 이렇게 이야기하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꽤있더라구요j 인스타그램에 제가 먹는 음식 사진을 몇 장 올려 놨는데 그 사진들을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더 관심이 있으시면 사진 외에도 구체적으로 어떤 재료들이 들어 가는지그리고 어떻게 만드는지 에 대해서도 공여 해드리겠습니다.

과학적으로 기념적인 식단은 기본적으로 가공식품이 아닌 자연 식품을 위주로그리고 다양한 야채를 많이 드시면서 소량의 단백질과 소량의 탄수화물소량의 지방을 드시는 거에요이런 식단을 좋단 식단 또는 지중에 식단 이라고도 하는데요참고로 접한 식단은 젖 1 고지 식단 아니고요져 판과 지중에 이 두 식단이 조금 차이는 있지만 굉장히 비슷한 성격을가지고 있어서 같이 소개를 할게요져 판과 지 중의 식단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추고 심 건강을증진시키고 여러 만성질환을 고치고 수명을 염장 하는데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연구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접한 식단이 정확히 어떻게 체중감량을 시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지에 대한메커니즘은 아직 분명하지 않습니다.

접한 식단 2인실 4매를 낮추고 이로 인해 지방 축적이 감소한다는탄수화물 인 실린 가설과 적 탄소 식단을 통해 몸에 있던 나트륨이 빠지고탄수화물 저장 형태인 클릭곡이니 줄어들면서 이와 함께 있던 몸에 불필요한 붓지 와 물이 빠진다 는가 살 등이 있지만 매커니즘에 대해서는 연구가 아직 더 필요하죠마찬가지로 지중해식 땅도 정확한 메커니즘 에 대해서는 연구를 더 해야하는데요1 리뷰 논문에서 지중해식 식단이 체내 지방 감소 염증과 상어 스트레스감소 암관련 호르몬과 성장 지한 장내 미생물 환경 증시 니 이유일 수 있다고합니다.

접한지 중에 식단에 장점은 칼로리를 개선 하지 않아도 된다는거그리고 특별한 제품을 사서 먹지 않아도 된다는 건데요이런 음식들 위주로 드시면 되는데요 다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자연식품드리죠그리고 이런 음식들은 접한지 중의 식단을 하실때 피하셔야 합니다.

음료도 탄산 음료나 술은 자제하시고 요 술을 꼭 드셔야 한다면 맥주보다는소주나 와인이 났습니다.

물론 너무 자주 또는 너무 많이 술을 드시면 안되겠죠또 음료로 설탕이 안들어간 커피나 차는 괜찮습니다.

이런 식단으로 대략 한 두 달 정도 매일 드시다 보면 적응이 되시고오히려 이런 음식을 선호 하실 게 될 거에요 솔직히 조는 야채를 굉장히안 좋아 하던 사람이었는데 이런 식단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논문들을 보고 실천하면서 이제는 이렇게 안 먹으면 오히려 이상하고 속이더부룩하고 그러더라고 여 여기서 꿀 티에 2개를 드리겠습니다.

2 팁 1 일주일에 하루 또는 2주일에 하루 치트 대에 가지게 이렇게건강하고 바람직한 식사를 매일 할 때 아주 가끔 채 투데이 를 가지셔도되는데요치트 데 이는 하루 동안 먹고 싶은걸 아무거나 먹는 거죠물론 치트 데가 없으면 건강에는 더 좋지만 건강한 식사습관을 주변에포기하지 않고 더 장기적으로 실천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치 트레이를일주일에 한번 또는 2주일에 한 번 정도 가지는 것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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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1주일에 1회 하루를 치트 데이 로 정하고 월요일부터토요일까지는 잘 참으시면 서 열심히 건강하게 식수 하는 거죠 그럼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더 절제하면 4건강하게 식사를 자랄 수도 있고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정크푸드 같은것도가끔 먹을 수 있는 거죠근데 치트 대의를 또 너무 자주 가지면 안됩니다.

그런 일주일에 하루 또는 2주일을 하루를 추천해요치트 데이 의 악영향을 최소화 시키고자 하면 치트 대회가 아니라 치트 낀의 즉 하루 동안 먹고 싶은걸 먹는게 아니라 일주일에 한 끼 이렇게만치트를 하시거나 운동 직전이나 직후에 씨트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굴 t 2 건강한 식사 습관이 무너졌다고 포기하지 마세요이렇게 좋은 식사 습관을 잘 하다가도 다시 안좋은 습관 으로 돌아갈 때가있을 수 있는데요너무 낙심하지 마시고 요 건강한 식사 습관이 무너졌다고 해도 우리여기엔 리셋 버튼이 있잖아요 아차 싶으면 다시 3일간 옻칠 업계는 3일단식 방법으로 리셋을 시키시고 식습관을 다잡아 보시면 됩니다.

뭐 굳이 식습관이 무너지지 않아도 3일간 단식 하셔도 좋아여단식의 몸에 있는 불필요한 세포들을 없애서 건강을 증진시킨다 는 연구들이있거든요 저도 처음에 몸무게를 뺄때 3일간 5kg 을 빼고 이런식으로식단 관리를 해서 대략 세 달 동안 추가로 5kg 을 뺄 수 있었어요새 달 동안 10kg 을 뺀 고조 그러니깐 한 10년은 더 젊어보이더라구요아저씨 뱃살이 없어졌고 요 허벅지 살도 많이 빠지고 둥그런 아저씨 턱살이없어지면서 턱선이 살아 났어요그리고 더 중요한 건 저에게 맞는 건강한 적정 체중을 찾을 수 있었다는겁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건강해지고 매일매일 컨디션도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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