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다이어트] 효과적인 지방섭취량, 중요한데 잘 모르는 저탄고지/케톤 다이어트/방탄커피 지방량 섭취방법 > 다이어트정보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적인 지방섭취량, 중요한데 잘 모르는 저탄고지/케톤 다이어트/방탄커피 지방량 섭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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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 다이어트 지방섭취량 조절 자탄고지 다이어트 케톤다이어트 방탄커피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저희가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주로대부분 선택하는 식단은 키토제닉이나 혹은 저탄고지이죠. 키토제닉 혹은 저탄고지 식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지방섭취량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한테 코코넛 오일을 어느 정도섭취해야 하나요 라는 질문을 정말많이 받았어요. 이 영상은 그 부분에대한 답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키토제닉/저탄고지에서 단백질탄수화물 지방의 섭취량이 어렵기는 해요. 그러다 보니 요구되는양보다 많이 먹게도 되고 혹은 적게먹기도 해서 원했던 목표를 잘 못이루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키토제닉에서는 탄수화물양을 50g 미만으로 줄이고 전체 칼로리의 60% 정도를 지방으로 섭취하라고합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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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전체 칼로리의 60% 라고하면 아니 간헐적 단식 할 때 언제는 칼로리 계산하지 말라고 하더니 이제 와서 칼로리의 60% 라고. 어떻게 할까요칼로리를 직접적으로 계산하고먹지는 않지만 계산하지 않고 쉽게어림잡아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일단 제 구독자의 85% 이상이 여성분이여서 여성분의 기초 칼로리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방섭취량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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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1500kcal 기준 여성이라고한다고 하게 되면 -> 1500kcal에 0.6을 곱하게 되면 900kcal가 되구요1200kcal 기준 여성이라고 한다면-> 1200kcal에 0.6을 곱하게 되면 720kcal가 됩니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1200kcal 기준에 될 것 같아요.이건 뭐 그렇게 기억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그런데 기억하셔야하는 것은 뭐냐면은지방 1수저는 티수저 3개와 동일하구요 = 15g 혹은 15ml 에요기억하셔야 하는 것은 뭐냐면 이지방 이 지방 한 수저가 135 kcal가된다는 겁니다.

여기에 코코넛 오일을 듬뿍 넣은게 아니라 여기에 표면적으로 깍아내듯이 정확하게 담았을 때 이게135kcal가 된다는 소리에요. 이건간헐적 단식을 하시는 분들은 꼭기억해 주셨으면 해요. 왜냐면 지방의양이나 지방의 칼로리가 간헐적단식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하게되는 칼로리 제한이나 다이어트의 목적에서는 아주 중요하거든요.그래서 1500kcal 기준 여성이라고한다 하면 900kcal가 의미하는 건뭐냐면 이 수저로 6.5 수저 정도되는 것이구요 6.5수저는 6수저와반 수저 정도가 되는 것이고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1200kcal 기준 여성이라고 한다면 5 수저 정도가 되게됩니다.

720kcal =즉 전체 먹는 지방으로 따졌을 때5-6.5 수저 정도가 된다는 말입니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한다면 칼로리제한을 해야 하니까 5 수저입니다.

자탄고지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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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수정 정도를 드시면 되는 것이죠. 그러나 살을 찌고자 하시는분들도 있다면 5수저 이상을 드시면 되요. 저는 23시간 간헐적 단식을 하고 살이 너무 빠지면 지방을 추가적으로만 하루에 4-6수저정도 먹습니다.

본인이 이 정도는 조절하시면서 하셔야 될 것이라고생각이 되요.그럼 나는 지방을 음식할 때 절대넣지 않고 별도로 먹지 않는다는가정에서는 5-6.5 수저 정도가 맞겠지만 집에서 뭐 코코넛 오일이나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시는 지방의양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어머니가요리를 해 주신다면 어머니가 요리를 할 때 보시거나 한번 어머니한테 물어보실 수 있는거죠. 그리고본인이 직접 요리를 하신다면 물어볼것도 없구요. 그래서 요리에 넣는지방의 양을 우리가 100% 다 먹지는못하니까. 요리에 넣는다고 할지라도국물에 자작자작하거나 그렇게되니까 30-50% 선일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아 복잡해지게 되는거죠. 그래서일단 간단하게 요리를 하면서 먹는지방의 양을 한번 먼저 계산해 보도록 합시다.올리브오일/코코넛오일 = 1-2 수저정도를 요리에 넣어서 먹는 양이라고한번 가정해 볼께요.간단하게 제가 아보카도를 저탄고지나 케톤다이어트를 하면서즐겨 먹는다면 아보카도에 포함된지방은 양은아보카도 1 개에 = 2 수저 양과 동일합니다.

그럼 음식에 넣는 지방과 아보카도1개를 샐러드나 생으로 먹는다면저희가 음식이나 아보카도로서섭취하는 지방의 양은 수저가 4개가 되는 거죠.그러면 아보카도를 평상시에 자주드신 다는 가정 하에서는 방탄커피나 추가적으로 먹는 지방의 양은1수저가 적당할 것입니다.

아니면제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지않고 1500kcal를 목적으로 한다면2수저 정도가 적당한 것이죠.그러면 코코넛 오일 외에 코코넛과 관련된 제품의 지방량은 어떻게계산해야 될까요코코넛 버터는 코코넛 오일과 마찬가지로11로 반응해요. 그 말은 무슨소리냐면 코코넛 버터 1 수저와 코코넛오일 1 수저가 동일하다는 소리입니다.

mct 오일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mct 오일 2 수저는 코코넛 오일 3수저와 같습니다.

케톤다이어트 방탄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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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2 3 비율이라코코넛 오일보다 조금 더 드시는게 필요하겠죠.코코넛 밀크 같은 경우에는 6.2oz184mm 일회용 종이컵 = 코코넛 오일2수저와 동일하구요.코코넛 플레이크라고 해서 코코넛안에 붙어 있는 살을 말려서 하는경우에는 조각 6.2oz184mm 일회용 종이컵= 코코넛 오일 2수저와 동일한 양입니다.

이건 한국 기준이긴 한데 미국이나 다른 해외 기준인 240mm는 코코넛 오일 수저로 했을 때2.5 수저 정도 됩니다.

2개와 반정도.일반적으로 코코넛 오일의 복용량은 다이어트를 전제로 하고 음식에 넣는 지방의 양을 제외했을 때추가적으로 하루 1 수저 정도면키토시스를 하거나 저탄고지 간헐적단식을 하는데 있어서 적당하다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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