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분분석] 다이어트 위한 영양성분표 읽는법 - > 다이어트정보

[다이어트 성분분석] 다이어트 위한 영양성분표 읽는법 -

본문

영양성분표 분석 식이섬유 vs 당질 안좋은지방 탄수화물 종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이번 시간엔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성분표 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다이어트와 관련된 핵심 영양소 탄수화물과 지방이에요 탄수화물은 섭취리량을 지키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구요 지방 된 어떤 종류의 지방을 먹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식품의 뒷면을 보시면 영양성분표 랑 원재료명이 있는데요.

성분표에서는 탄수화물의 양을 확인하시면 되구요

 원재료 명해서는 지방의 종류를 체크 하시면 되는 거에요.

 그럼 먼저 영양성분표 부터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표에서 반드시 확인하셔야 될 거 탄수화물이 인데요.

탄수화물은 나쁜 놈인 당신과 차 큰놈 인식의 섬유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탄수화물 중에서도 당질의 약을 확인하는게 성분표 분석의 핵심포인트에요. 그런데 성분표를 보시면 그 어디에도 당질이 적혀있지 않습니다. 

영양성분표 분석

15531502698866.jpg


하지만 탄수화물과 쉬기 성규 만 확인하시면 방 질의한 양을 구할 수 있는데요왜냐하면 전체 탄수화물 해서 쉬기 사물을 뺀 나머지가 당질이 니까요 다시말해 탄수 암을 - 식이섬유는 당질이 되는 거에요이 계산식은 꼭 기억해 2시구요 등 공표 에서도 마찬가지로 탄수화물의서식이 선물을 빼면 당질이 되구요 식이섬유가 적혀있지 않다면 그 싶으면시기 섭외가 없다고 간주 하시고 탄수화물이 있고 당질이 되는거예요 형질이적으면 적을수록 다이어트에는 유리한 식품 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그리고 제가 일전에 말씀드린 다이어트 루비 1 탄수화물 섭취량 된 바로당질을 기준으로 하는 거니깐요당질의 정확한 함량을 파악할 수 있어야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 식품의 성공 표를 같이 한번 볼게요 어떤 료 제품의 성분 표인데요 탄수화물을 보면 15g 으로 꽤 많은 편이에요그런데 시기 섬과 12.7 g 이나 들어있어요 즉 탄수화물 15g 에서쉬기 30.7 g 을 뺀 값인 2.3g 이 당질이 되는거예요 같은 양의형님의 빵이랑 팬싸 4 반의 성분표 인 데어 탄수화물을 보면 연비가 49g 으로 오히려 더 많습니다.


식이섬유 vs 당질

1553150270108.jpg


하지만 현미에는 8g 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죠 그래서 당질은 사실1g 잉 거에요반면에 햇살 백발의 는 식의 섬과 적혀있지 않으니까 탄수화물 43g 이그대로 당질이 내는 거에요성분표 에서 당질의 함량이 외에도 삐 를 제공 양이 너무 적게 혹은 너무많게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 주시구요다른 영양소 않은 상관없이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많을수록 좋은 직분의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당질이 적다면 지방이 만든 적든 상관이 없는 때 다시 방이랑당질이 모두 많은 식품은 p 하셔야 되요예컨대 에 빵 과자 라면 초 꽃 1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성공 표에서 당뇨란 퍼센트 칼로리는 보실 필요가 없는데요먼저 당뇨는 당질 안에 포함되어 있는 작은 예 점이에요 당질이 된산이라면 당뇨는 앵 산 의 일각 이라고 비유할 수 있는데요당류가 않으면 당연히 나쁜 식품이 맞지만 당류가 적더라도 나머지 당질이많으면 바이어 터에는 똑같이 나쁜 식품인 거에요라멘에 성공 표 1 되어 당류가 성 g 밖에 들어있지 않나요그런데 당질이 최씨 8g 이나 들어있죠 당류가 적더라도 다이어트에는똑같이 나쁜 식품인 거에요 어느 제가 점에서 성분표 인데요탄수화물을 적혀있지 않고 당류 만 표기되어 있네요이런 경우엔 당질의 양을 알 수가 없는거예요 탄수화물을 적게 보이기위해서 꼼수를 부린 거죠 이런 소개 수에 넘어가시면 되요그리고요 100% 로 표기돼 있는 1일 기준 c 비율은 다이어트나 건강을위한 권장 양이 아니라 한국인의 평균 섭취량을 기준으로 한 거에요그렇다보니 탄수화물 하루 기준치가 무려 320 4g 으로 설정도 있어요그래서 라면의 당질이 78g 이나 되지만 기준치는 24% 밖에 되지 않는거죠 이 기준대로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를 절대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안좋은지방

15531502703032.jpg

따라서 퍼센트를 은 더더욱 보실 필요가 없는 거에요반 비타민이나 무기질의 비율은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살펴봤듯이 칼로리도 다이어트에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없으므로 굳이 보실 필요가 없구요성공 표에서 당질의 한양을 확인 하셨다면 그 다음으로 원죄를 강해서어떤지 방에 들어가 있는지 체크 하시면 되요식품에 들어가는 재료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나쁜지 로드를 골라내는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럼 먼저 지방 과 관련된 블랙리스트를말씀드릴께요지방은 크게 두가지를 조심 하셔야 되는데요 트렌스지방 사냥 오메가 식스비율이 높은 식용유 해요 물론 트랜스 지방산이 라고 친절하게 적혀 있진않구요마가린 쇼트닝 경화에 후 가공 버터가 공유지 가공유 크림 층 물 썬크림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산은 소량이라도 체내에 악영향을 미칠 수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셔야 되요 또 10 경우에 경우에 식물성 유지옥수수유 대두유 해바라기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꽃의 종류 및 압류 라고 돼있어요 올리브유를 제외한 대부분의 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이것들이들어가 식품들 도 역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당질이 많은 식품이라면 탄수화물의 종류도 확인 하시는게 좋은데 어탄수화물 과 관련된 블랙 리스트 도 크게 2가지가 있어요단 맛이 나는 좀 입안 곡물로 만들어진 가루에 먼저 설탕 물 연애가 0싫어 온리 보다 꿀이 있구요 이외에도 정백당 황백 땅 원당 과당 포도당유당 처럼 당 자가 들어가 있으면 똑같이 나쁜 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그리고 농축 과즙 또 과일의 당류가 농축되어 있는 거니까역시나 주의하셔야 되구요 그리고 곡물로 만들어진 가루는 대표적으로밀가루가 있죠그런데 밀가루 는 소맥분 혹은 손해 기라는 한자 이름으로도 적혀있어요이외에도 쌀가루 감자 전분 감자 분만 옥수수전분 오픈 대부분 변성전분 처럼가루나 분 짜 가져가 있는 것들도 모두 주의하셔야 되요 치즈는 원래다이어트에 권장되는 식품이에요 그런데 이 제품에는 트랜스지방 살인 경화육아 들어가 있구요변성전분 이랑 설탕도 보이네요 이제 부분 드시면 안되는 거에요마요네즈는 당질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소스 에요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고있는 제품에는 대두유 같은 식물성 유지가 들어가요 그리고 설탕이랑 포도당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게 맞습니다.

탄수화물 종류

15531502705242.jpg

지금 보시는 두가지의 버터 제품은 영양 성분은 거의 동일해요하지만 a 제품에는 대두유 란 경화 육아 들어가 있죠양질의 버터는 적정량 드셔도 좋지만 이 제품은 절대로 드시면 안되요반면에 삐 제품은 다른 첨가물이 전혀 없구요 오직 100% u 크림으로만들어 졌어요이 제품엔 드셔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용 12월과 오트밀 제품인데요시리얼에 는 밀가루 쌀가루 설탕 등 등 탄수화물 블랙리스트가 들어가겠죠다이어트 l 적합하지 않은 식품이에요 하지만 오트 미래는 오직 그 일이많 들어가 있구요식이섬유도 3g 이 함유돼 있어 시리얼 보단 루트 미를 드시는게 더낫습니다.

이번 시간에 살펴본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봤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만잘 숙지하고 계셔도 다이어트에 나쁜 식품들을 대부분 가려 내실 수 있을거에요 이번 영상의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번에 또 얻어 알찬 다이어트 정보로 찾아뵐께요 감사합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07건 7 페이지
copyright ⓒ dietfree.kr

Menu